728x90
반응형
* 이 포스팅은 디모의 Kotlin 강좌를 보고 복습 용도로 제작되었습니다.
* 툴 : 코틀린 전용 웹 컴파일러 : play.kotlinlang.org
1. 조건문 if
- 다른 언어와 마찬가지로 만약 ~한다면 뜻을 가지고 있고, 참과 거짓을 판별하여 프로그램의 진행방향을 결정한다.
//코틀린 조건문의 기본
//if : 만약~한다면
//if -> true
//
fun main(){
var a = 7
if( a > 10 ){ // 거짓
println("a는 10보다 크다")
}else {//참
println("a는 10보다 작다")
}
}
2. 조건문 when
- 여러가지 조건을 판별하는 조건문
- 등호나 부등호의 사용이 불가능한 특징
//when
//조건문.
fun main(){
doWhen(1)
doWhen("health")
doWhen(12L)
doWhen(3.141592)
doWhen("코틀린")
}
fun doWhen (a: Any){
when(a) {
1 -> println("정수 1입니다")
"health" -> println("건강합시다")
is Long -> println("Long 타입")
!is String -> println("String 타입이 아님")
else -> println("어떤 조건도 만족하지 않음")
//등호, 부등호의 사용이 불가능함.
}
}
- when 문을 사용했을 때 조건에 따라 값을 할당하기
//when
fun main(){
doWhen(1)
doWhen("health")
doWhen(12L)
doWhen(3.141592)
doWhen("코틀린")
}
fun doWhen (a: Any){
var result = when(a) {
//참일때 값 다른 값을 할당
1 -> "정수"
"health" -> "건강합시다"
is Long -> "Long 타입"
!is String -> "String 타입 아님"
else -> "어떠한 조건도 만족 하지 않음"
}
println(result)
}
* 강좌 : www.youtube.com/watch?v=gJJVLju4XS0&list=PLQdnHjXZyYadiw5aV3p6DwUdXV2bZuhlN&index=5
728x90
반응형
'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백준[1330번] :: 두 수 비교하기(Kotlin, 코틀린)_코틀린공부 (0) | 2021.02.04 |
---|---|
[ 코틀린(Kotlin) 기초 문법 : 반복문 ] (0) | 2021.02.04 |
[ 코틀린(Kotlin) 기초 문법 : 타입추론과 함수 ] (0) | 2021.02.01 |
[ 코틀린(Kotlin) 기초 문법 : 형변환과 배열 ] (0) | 2021.02.01 |
[ 코틀린(Kotlin) 기초 문법 : 변수와 자료형 ] (0) | 2021.01.30 |